대구 동구 고도제한 해제한다 대구 최대 이슈 공항 이전, k-2 이전 아파트 가격은 어떻게? 대구 부동산 이슈 아파트 동향 전망 대구시에 다르면 K -2 이기지 주변지역은 뛰어난 자연환경과 우수한 접근성을 지닌 도심의 있으면서도 지난 수십 년간 극심한 소음과 비행안전구역의 고도제한으로 묶여 오랫동안 지역 발전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없다를 해결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노력으로 군 공항 이전을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가 전도지를 확정하고 통합 신공항 이전과 K - 2 종전부지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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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구시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고자 선제적으로 비행안전 구역에 현황을 토대로 공간적 제한사항을 분석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간 변화를 예측했다 비행안전구역은 공군기지의 보호와 군용 항공기 비행 안전을 위해 고도를 제한하는 구역으로 대구시 전체 면적의 13% 계약 110 km 다라고 24만여 세대가 거주하고 있다 제일 구역은 K - 200 활주로이고 전투기 이착륙 지역인재 2구역과 3구역은 3에서 50층 활주로 남북방향의 바로 인접한 제사 구역은 7에서 11층 비행안전을 위해 설정된 넓은 범위의 제5구역 과제 6구역은 12에서 50층 정도로 건축물 높이가 제한돼 주거용 건축물의 95% 정도가 5층 미만으로 저층주거지 위주로 형성된 실정이다 15층 이하로 층수규제를 받고 있는 지역은 6만여 세대가 거주하는 약 30 스퀘어 km 입력 이중 제2구역 일부 지역과 제4구역 제5구역의 층수 제한이 없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 제3종 일반주거지역 준주거지역 상업 지역의 면적은 약 6 스퀘어 km이다 일을 지역 중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은 활주로 남측 저층 주택지로 형성된 준주거지역 1.3 스퀘어 킬로미터로 해제 후 인구수와 세대수는 현재 보다 2배 내외 용적률은 220% 이상 증가하고 약 30층 수준으로 고층화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대구 공항 이전 고도제한 해제로 주변지역은 자연환경과 우수한 접근성을 지닌 도심에 있으면서도 지난 수십 년간 극심한 소음과 비행안전구역에 고도제한으로 묶여 오랫동안 지역 발전에 큰 걸림돌이 될 왔다 비행안전구역은 공군기지의 보호와 군용 항공기의 비행 안전을 위해 고도를 제한하는 구역으로 대구시 면적 883 쩜오 스퀘어 킬로미터에 13%에 달하는 약 114 스퀘어 킬로미터로 24만여 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제1구역에서 제육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제일 구역은 K - 200 활주로이고 전투기 이착륙 지역인재 2구역 과제 3구역은 3053 활주로 남북방향의 바로 인접한 제사 구역은 7층 12층 비행 안전을 위해 설정된 넓은 범위의 제5구역 과제 6구역은 12층 12층 정도로 건축물 높이가 제한되며 이로 인해 주거용 건축물 95% 정도가 5층 미만으로 서충주 거지 위주로 형성된 실정이다 특히 15층 이하로 층수규제를 받고 있는 지역은 약 6만 세대가 거주하는 약 30 스퀘어 km이며 이중재 2구역 일부 지역과 제4구역 제5구역의 층수 제한 없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 제3종 일반주거지역 준주거지역 상업 지역의 면적은 약 6 스퀘어 km이다 일을 지역 중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은 활주로 남측 저층주택 지로 형성된 준주거지역 1.3 km로 해제 이후 인구수와 세대수는 현재 보다 2배 뇌 용적률은 220% 이상 증가하고 약 30층 수준으로 고층화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고도제한이 해제될 경우 도시기능 수영이 원활한 주거 상업 공업 지역 약 38 스퀘어 km가 높이 제한 없이 개발이 가능하게 되며 K - 2종 전도지 6.9 km를 포함한 약 44.9 킬로미터에 지역 대구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오게 될 세계 1위의 공간으로 대구 스타일시트를 조정해 나갈 것을 이미 밝힌 바 있습니다 여기에 더 붙여서 스카이시티 개발과 기존 시가지 의성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조화로운 도시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기존 비행안전구역에 공간적 이상 및 역할 개발밀도 자연환경 등을 고려하여 우선 4가지 큰 틀에서 관리비용을 설정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방향을 처리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K2 종전부지 동대구역 1등을 중심기능 천성적으로 설정하여 대구시에 발전을 견인할 핵심 중심지 역할을 부합되도록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두 번째는 택지 죽음의 산업단지 등으로 조성된 칠곡 안심 유라 택지 및 금호 워터 폴리스 등을 계획적 개발적으로 선정하여 원칙적으로 기존 개발계획에 따라 할 일을 하되 전기를 통해 주변 환경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형 해나가겠습니다 세 번째는 K2 종전부지 면접 지역으로 이 지역은 고도 제한 해제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므로 체계적인 관리지역으로 설정하여 K2 종전부지 개발계획과 연계를 통한 종합적인 관리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네 번째는 금호강 팔공산 등 자연환경 인근 지역을 경관형성 관리지역으로 설정하여 개발과 보존이 조화가 되는 자연친화형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를 해나가겠습니다 향후 이들 지역에 대해 시민들이 선택하고 002 이를 지원하는 시민주도형 도시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하여 주민들의 필요와 수요에 따라 자율적 개발 및 정비가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쉬는 대구 경북 신공항 건설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이호도 제1과 소음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표적하고 살기 좋은 미래도시 대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